2009년 7월 18일 토요일

사업계획서- 리폼제품 전문 쇼핑몰[`오뜨라베즈(Otra Vez)`],쇼핑몰 창업

1-2. 선정이유회사명 : ‘오뜨라베즈(Otra Vez)’는 스페인어로 ‘원쓰 어게인(Once Again)’, 즉 ‘다시한번’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는 리폼제품을 기존제품에 다시한번 가치를 부여한 제품으로 간주한다는 의미로써 ‘오뜨라베즈’라는 기업명을 선택하게 되었다.로 고 : Otra Vez의 알파벳 표기에 가구느낌의 패턴으로 표현함.2. 사업의 개요2-1. 사업 추진 이유대량생산 사회에서 개성적 소비가 가능한가? 최근 DIY·리폼·UCC 등의 문화 현상에 주목해 보았다. 판자를 조립하여 나만의 책상을 만들고, 청바지를 내 마음에 들게 리폼하고, 문화 콘텐츠를 차용하여 패러디하는 등의 활동은 개성을 찾고자 하는 대중의 열망을 반영하며 경제주체로서의 소비자의 역할을 대변한다. 이에 우리 ‘오뜨라베즈(Otra Vez)’는 이윤추구가 목적이 아니라 고객만족을 통한 매출증대, 유통시장의 변화에 맞는 성장형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개발하여 고객참여 유도 및 고객주도형의 쇼핑몰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2-2. 상업목적- 리폼제품 전문 쇼핑몰 사업의 필요성에서 시작최근 서브프라임 모기지론(미국발 금융위기) 사태로 인해 세계 경제가 얼음장처럼 차가워졌다.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었다. 그로 인해 신제품의 구매보다는 중고 제품 또는 리폼제품들이 각광받기 시작했다. 이는 인터넷 정보 공유 영역의 증대 및 개인 취미 생활의 다양화가 원인으로 작용했다. 급변하는 시장은 블루오션도 레드오션도 존재 하지 않는다. 이에 청년 창업자들은 이미 포화화된 시장에서 최소한의 Risk로 창업을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수익창출 모델로서 리폼제품에 주목하고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2-3. 기대효과이미 기존의 쇼핑몰들은 포화상태이다. 오픈마켓, 의류, 도서, 식자재뿐만 아니라 레저용품 이나 교통수단(이륜차, 사륜차), 공연, 문화생활 등의 여러 분야에서 하루에도 수많은 쇼핑몰이 등장과 퇴장을 반복하고 있다.
http://soho112.com/board_view.php?board=board603672&num=1882&tnum=7&page=1&sear=&search=&left_menu=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