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9일 월요일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솔루션--1. 업계 최초 오므라이스 전문점,2. 외식기업의 전문 노하우/차별화 된 식재료 사용1) 최근 Mall 등의 복합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외식수요 → Mall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컨세션 사업 다수 진출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솔루션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Idea
Presentation


TOMATO

Egg

I AM OMELET RICE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3. 3C 분석
5. 마케팅 목표 수립

목차
2. 환경분석
4. SWOT 분석
6. STP 전략
7. 4Ps MIX 전략


INDEX

Contents
01
선정이유
&
기업소개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Why 오므토다이닝
외식 산업 규모의 비약적 성장과 젊은 층의 소비생활 증가에 따라 오므토다이닝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및
기대 출점 지역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브랜드 소개 [ 아모제 - 오므토다이닝]


Contents

1 ...
Idea
Presentation


TOMATO

Egg

I AM OMELET RICE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3. 3C 분석
5. 마케팅 목표 수립

목차
2. 환경분석
4. SWOT 분석
6. STP 전략
7. 4Ps MIX 전략


INDEX

Contents
01
선정이유
&
기업소개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Why 오므토다이닝
외식 산업 규모의 비약적 성장과 젊은 층의 소비생활 증가에 따라 오므토다이닝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및
기대 출점 지역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브랜드 소개 [ 아모제 - 오므토다이닝]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자연&건강 (NATURAL&HEALTHY)을 표방하고 있는
오므토 다이닝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입니다.



INDEX

Contents
02
환경분석

Contents

1

02 환경분석
정치/법률적 환경
2011년 3월 외식산업진흥법 통과→외식업에 대한 규제 완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지원+육성 강화

경제적 환경
경제성장+국민소득 1만달러 시대
노동시간의 감소 → 여가시간의 증가 → 외식횟수의 증가


Contents

1

02 환경분석
사회/문화적 환경
사회적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핵가족화 소비자 가치관의 변화
사회구조가 복잡, 다양해짐 → 정신적 여유+풍요로움 추구.
문화적 :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단순한 욕구충족을 벗어나 식도락 추구→새로운
기술적 환경
자동화 조리기술과 설비 발전 → 생산성 향상 + 원가 절감
스마트폰의 보급 증가 → 맛집 어플 등을 이용해 홍보 효과

여성의 연령별 경제활동 참가율

Contents

1

02 환경분석

현재시장의 경쟁 강도

빕스,아웃백 패밀리 레스토랑+맥도날드,롯데리아 패스트푸드점 진입
각종 퓨전 외식업들이 등장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 2007년도 GDP 8.9%차지
현재 외식시장의 경쟁이 치열

Contents

1

02 환경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외식산업은 소자본으로 창업하기 용이. 프랜차이징 등 다양한 진입방법이 존재
외식산업진흥법의 통과로 진입장벽이 낮아짐

대체재의 위협
진공가공식품(만두 등)과 레토르트식품(3분카레 등),라면 등 다양함

공급자의 교섭력
외식산업시장에서 식자재는 소수 업체와 거래
산업특성상 공급자가 높은 교섭력을 지님
구매자의 교섭력
교섭력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 - 인지도, 서비스, 맛, 접근성, 운영 시간, 가격
구매자가 요구하는 니즈에 맞춰야 외식시장에서 성공


INDEX

Contents
03
3C 분석

Contents

1

03 3C 분석

1. 업계 최초 오므라이스 전문점
2. 외식기업의 전문 노하우/차별화 된 식재료 사용
1) 최근 Mall 등의 복합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외식수요 → Mall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컨세션 사업 다수 진출
→ 대명리조트, 클럽하우스, 야구장 등 약 50개의 계약 성공 → 매출 약 13%상승
2) 식자재유통법인 설립 - 유통방법의 다각화 가능
3) HACCP 인증 차별화 된 고급 식재료 사용
3. 매출액의 꾸준한 상승 4.매장 수 편중
전국 17개 매장 중 서울에 11개 위치
Company 자사 분석

Contents

1

03 3C 분석
Competitor 경쟁사 분석

더 스테이크 하우스
우노
TGI Friday
제품 구성
스테이크
가든 샐러드

스테이크
가든 샐러드
피자
스테이크
가든 샐러드
파스타
평균 가격대
고가
25000~100000원
중저가
15000~25000원
중저가
15000~30000원
서비스 수준
매우 높음
약간 높음
중간
매장 분위기
매우 고급스러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매장 수 및 인지도
전국 8개
인지도 中
해외 170개
국내 3개
인지도 中
전국 31개
인지도 高
유통망
CJ푸드빌의 유통망 이용
비프앤램 등 유통업체와 제휴
롯데의 유통망 이용

Contents

1

03 3C 분석
Customer 소비자 분석

인구통계적 특성

남성보다 여성의 비중 高
주로 주 1회와 월 3회 이상 소비
20~30대 위주의 소비
중산층이 주로 소비(전체 30%이상 차지)

Contents

1

03 3C 분석
사회문화적 특성
Malling 트렌드
안정적인 수요 기대 + 지속적인 브랜드 노출 가능.
대형 복합 쇼핑몰에서 쇼핑 + 여가.
쇼핑 + 식사 + 문화체험 = Malling
몰링을 주로 하는 mall-goer가 소비의 주체로 부상.
출처 매경닷컴

1인당 외식비 지출 증가
단순히 가격이 싼 음식보다 가격 대비 가치 선호

분위기 중시 소비자의 증가
분위기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비율 증가




연도


INDEX

Contents
04
SWOT 분석

Contents

1

04 SWOT 분석
S
W
O
T
Strength
Opportunity
Weakness
Threat

외식기업의 전문 노하우
자체 식자재 유통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67212&sid=a0708&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파일이름 :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pptx
키워드 :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자료No(pk) : 11067212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