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솔루션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Idea Presentation TOMATO Egg I AM OMELET RICE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3. 3C 분석 5. 마케팅 목표 수립 목차 2. 환경분석 4. SWOT 분석 6. STP 전략 7. 4Ps MIX 전략 INDEX Contents 01 선정이유 & 기업소개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Why 오므토다이닝 외식 산업 규모의 비약적 성장과 젊은 층의 소비생활 증가에 따라 오므토다이닝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및 기대 출점 지역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브랜드 소개 [ 아모제 - 오므토다이닝] Contents 1 ... Idea Presentation TOMATO Egg I AM OMELET RICE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3. 3C 분석 5. 마케팅 목표 수립 목차 2. 환경분석 4. SWOT 분석 6. STP 전략 7. 4Ps MIX 전략 INDEX Contents 01 선정이유 & 기업소개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Why 오므토다이닝 외식 산업 규모의 비약적 성장과 젊은 층의 소비생활 증가에 따라 오므토다이닝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및 기대 출점 지역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브랜드 소개 [ 아모제 - 오므토다이닝] Contents 1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자연&건강 (NATURAL&HEALTHY)을 표방하고 있는 오므토 다이닝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입니다. INDEX Contents 02 환경분석 Contents 1 02 환경분석 정치/법률적 환경 2011년 3월 외식산업진흥법 통과→외식업에 대한 규제 완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지원+육성 강화 경제적 환경 경제성장+국민소득 1만달러 시대 노동시간의 감소 → 여가시간의 증가 → 외식횟수의 증가 Contents 1 02 환경분석 사회/문화적 환경 사회적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핵가족화 소비자 가치관의 변화 사회구조가 복잡, 다양해짐 → 정신적 여유+풍요로움 추구. 문화적 :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단순한 욕구충족을 벗어나 식도락 추구→새로운 기술적 환경 자동화 조리기술과 설비 발전 → 생산성 향상 + 원가 절감 스마트폰의 보급 증가 → 맛집 어플 등을 이용해 홍보 효과 여성의 연령별 경제활동 참가율 Contents 1 02 환경분석 현재시장의 경쟁 강도 빕스,아웃백 패밀리 레스토랑+맥도날드,롯데리아 패스트푸드점 진입 각종 퓨전 외식업들이 등장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 2007년도 GDP 8.9%차지 현재 외식시장의 경쟁이 치열 Contents 1 02 환경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외식산업은 소자본으로 창업하기 용이. 프랜차이징 등 다양한 진입방법이 존재 외식산업진흥법의 통과로 진입장벽이 낮아짐 대체재의 위협 진공가공식품(만두 등)과 레토르트식품(3분카레 등),라면 등 다양함 공급자의 교섭력 외식산업시장에서 식자재는 소수 업체와 거래 산업특성상 공급자가 높은 교섭력을 지님 구매자의 교섭력 교섭력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 - 인지도, 서비스, 맛, 접근성, 운영 시간, 가격 구매자가 요구하는 니즈에 맞춰야 외식시장에서 성공 INDEX Contents 03 3C 분석 Contents 1 03 3C 분석 1. 업계 최초 오므라이스 전문점 2. 외식기업의 전문 노하우/차별화 된 식재료 사용 1) 최근 Mall 등의 복합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외식수요 → Mall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컨세션 사업 다수 진출 → 대명리조트, 클럽하우스, 야구장 등 약 50개의 계약 성공 → 매출 약 13%상승 2) 식자재유통법인 설립 - 유통방법의 다각화 가능 3) HACCP 인증 차별화 된 고급 식재료 사용 3. 매출액의 꾸준한 상승 4.매장 수 편중 전국 17개 매장 중 서울에 11개 위치 Company 자사 분석 Contents 1 03 3C 분석 Competitor 경쟁사 분석 더 스테이크 하우스 우노 TGI Friday 제품 구성 스테이크 가든 샐러드 스테이크 가든 샐러드 피자 스테이크 가든 샐러드 파스타 평균 가격대 고가 25000~100000원 중저가 15000~25000원 중저가 15000~30000원 서비스 수준 매우 높음 약간 높음 중간 매장 분위기 매우 고급스러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매장 수 및 인지도 전국 8개 인지도 中 해외 170개 국내 3개 인지도 中 전국 31개 인지도 高 유통망 CJ푸드빌의 유통망 이용 비프앤램 등 유통업체와 제휴 롯데의 유통망 이용 Contents 1 03 3C 분석 Customer 소비자 분석 인구통계적 특성 남성보다 여성의 비중 高 주로 주 1회와 월 3회 이상 소비 20~30대 위주의 소비 중산층이 주로 소비(전체 30%이상 차지) Contents 1 03 3C 분석 사회문화적 특성 Malling 트렌드 안정적인 수요 기대 + 지속적인 브랜드 노출 가능. 대형 복합 쇼핑몰에서 쇼핑 + 여가. 쇼핑 + 식사 + 문화체험 = Malling 몰링을 주로 하는 mall-goer가 소비의 주체로 부상. 출처 매경닷컴 1인당 외식비 지출 증가 단순히 가격이 싼 음식보다 가격 대비 가치 선호 분위기 중시 소비자의 증가 분위기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비율 증가 연도 INDEX Contents 04 SWOT 분석 Contents 1 04 SWOT 분석 S W O T Strength Opportunity Weakness Threat 외식기업의 전문 노하우 자체 식자재 유통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67212&sid=a0708&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파일이름 :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pptx 키워드 :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자료No(pk) : 11067212 |
2018년 4월 9일 월요일
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아웃벡마케팅,프랜차이즈마케팅,TGI마케팅 솔루션--1. 업계 최초 오므라이스 전문점,2. 외식기업의 전문 노하우/차별화 된 식재료 사용1) 최근 Mall 등의 복합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외식수요 → Mall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컨세션 사업 다수 진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