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다이어트~~괴롭네요ㅠㅠ얼른 얼른 빼버리고싶어여,유기농 다이어트-----------------------------------------------------
여름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집중할 것이다. 마음만 앞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짧은 시간의 무리한 다이어트는 축 늘어진 피부와 요요현상, 그리고 건강을 해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시킨다. 실천은 어려워도 이론적으
로는 많이 들어 알고 있을 다이어트 원칙에 대해 다시 한 번 알아보고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도록 하자.
자신에게 맞는 단계적이고 적절한 다이어트 목표를 정한다. 목표는 꼭 현실적으로 정해야 한다. 현실성 없는 목표는 그만큼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다이어트 계획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준다. 단시간 내에 살을 빼준다는 광고에 흔들려서는 안 된다. 대개는 그만큼 빼기도 힘들뿐더러 빼더라도 그 후의 관리는 더욱 더 어렵다.
금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는 하지 않도록 한다.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철분, 무기질,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를 모두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먹고 싶은 음식을 앞에 두고 참는 일이란 매우 힘들다. 힘들게 버티다 폭식이라도 하게 되는 날이면 그 동안의 노력이 다 무너져버린다. 무작정 참기 보다는 대체 식품이나 칼로리를 줄이는 방식의 조리법을 이용하여 섭취하도록 한다.
시간을 지켜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고 식사 시 조금씩 자주, 천천히 섭취하는 것이 포만감을 극대화 시킨다.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한다.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몸 안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살이 빠진다. 또한 공복감 해소에도 큰 효과가 있다.
적당한 운동을 해야 한다.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운동의 종류와 양을 정해야 할 것이다. 또한 해야 할 운동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면 거르지 않고 꾸준히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체지방 분해력을 더 높인다. 운동은 식사요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요요현상을 예방해준다.
술자리를 피한다. 맥주 세 잔을 마시면 밥 한 공기를 먹는 것과 같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 또한 술만 마시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부분 안주와 함께 하는데 술보다 훨씬 높은 칼로리의 기름진 음식들을 먹게 된다. 더군다나 술을 마시는 시간은 늦은 저녁이 대부분이라 먹은 술과 안주는 몸에 그대로 축적된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비법이란 없다. 하지만 지켜야 할 원칙은 있다. 간단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이 원칙들만 잘 지킨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계속 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